지난 포스팅에서 파리 쇼핑 리스트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몇 가지 더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전 포스팅과는 또다른 주제로 선정해 왔으니, 파리에서 쇼핑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파리 쇼핑 리스트 파리 쇼핑 추천 (편집샵, 화장품, 와인, 소품샵)
1. 파리 소품샵 OFR Paris
‘파리 소품샵‘하면 OFR Paris가 대표적입니다. OFR 서점은 우리나라에도 있는데요. 서울 경복궁 부근에 위치한 OFR Seoul은 감도 높은 소품들로 명성이 자자한 곳입니다.
OFR Paris는 기본적으로 서점이기 때문에 책을 판매하고 있지만, 책 이외에도 다양한 소품을 판매하고 있어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OFR Paris에서 아기자기한 에코백, 공책, 신발, 스트링백, 후드티 등 다양한 소품을 만나보시면 재미있을 것입니다.
2. 파리 화장품 쇼핑
2.1 Rouje 루즈 립오일
루즈(Rouje)는 우리나라에서도 수지, 김나영 등 유명 연예인들이 착용하고 나와서 인기가 많은 프랑스 브랜드입니다. 루즈는 여성 브랜드로 감성 있는 옷 뿐만 아니라, 다양한 뷰티 제품도 판매 중인데요.
저는 루즈에서 립오일을 득템해왔습니다. 28유로 정도의 루즈 립오일은 나이대와 상관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답니다. 구매할 경우 예쁜 꽃무늬의 에코백도 사은품으로 증정해 주는데요. 이 역시도 너무나 예뻤답니다. 아, 그리고 100유로 이상 구매할 경우 택스리펀도 잊지 말아주세요!
2.2 파리 편집샵 The Next Door(더 넥스트 도어)
이번에는 파리에서 정말 힙한 편집샵 하나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The Next Door라는 편집샵인데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할 정도로 정말 가지고 싶은 아이템들로만 가득하더라고요. 스트릿 브랜드부터 명품, 그리고 뷰티 제품까지 정말 눈이 즐거웠습니다.
2.2.1 19-69(나인틴 식스티나인) 향수
저는 The Next Door 2층에서 19-69(나인틴 식스티나인)이라는 스웨덴 브랜드의 향수를 구입했는데요. 향의 이름은 Invisible Post라는 향입니다! 평소 향수를 즐겨 사용하지 않지만, 이 향수는 시향하자마자 사야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 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일반적이지 않은 향수를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정말 강추드리는 제품입니다!
3. 파리 와인 추천 와인 쇼핑
프랑스하면 와인을 빼먹을 수 없죠. 파리의 와인은 우리나라보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는 아니더라도 1일 1와인은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저희도 하루에 와인은 꼭 마셨었는데요. 문득 이 와인을 한국에 가져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1 파리 내추럴 와인샵 Delicatessen cave
여행 내내 와인을 마셨지만, 너무 피곤해서 마지막 날은 마시고 싶었던 내추럴 와인을 못 마셨었어요. 지인을 통해 내추럴 와인샵 괜찮은 곳을 소개 받았던 터라 아쉬움이 더 컸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내추럴 와인을 사서 한국으로 가지고 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ㅎㅎㅎ 우리나라 관세법상 1인당 2병의 술을 가지고 입국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2병을 샀어요! 한국에서 내추럴 와인은 웬만하면 10만원 이상인데, 이 샵에서는 보통 30~40유로 정도 하는 것 같더라고요. 이 샵은 모두 프랑스산 와인만을 취급하며, 샵의 점원도 굉장히 친절했어요. 점원에게 화이트 와인 1병과 레드 와인 1병을 추천받아 한국으로 낑낑거리며 가지고 왔는데요. 한국에서 마셔봤는데, 그 맛은 정말 대박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짐의 여유가 있다면 와인을 사가지고 오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와인샵 이름은 ‘Delicatessen cave‘로 위치는 링크로 공유해드릴게요!
4. 파리 약국 살 만한 것
파리의 거리에서는 Pharmacy라고 써있는 가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약국인데요. 지금부터 약국에서 산 소소한 것들을 소개해드릴게요.
4.1 Cerave 세라비 여드름 젤
먼저 여드름젤이에요. Cerave(세라비) 제품으로 한국에서도 꽤 유명하더라고요. Blemish Control Gel이라는 제품인데요. 피부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잘 맞더라고요.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한 번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4.2 페이퍼 인센스 종이향 Papier d’Armenie
다음은 향이 나는 페이퍼 인센스에요. Papier d’Armenie라는 제품이고요. 한국에서도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긴 한데, 파리가 훨씬 저렴한 것 같아요. 장식 소품으로도 좋고, 한 장씩 뜯어가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5. 파리 홍차 쇼핑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쇼핑 리스트는 정말 우연히 발견한 홍차입니다. TWG 홍차는 흔히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이 TWG 홍차가 호텔 리츠 파리라는 5성급 호텔과 콜라보한 제품이 있더라고요. 평소 따뜻한 차를 마시고 싶을 때 홍차를 즐겨 마시는 타입이라서 제 것과 지인 선물을 함께 구매하였는데요. 맛이 생각보다 너무 괜찮더라고요. 호텔 리츠 파리에서 숙박을 안 하셔도 구매할 수 있으므로, 근처에 갈 일 있으신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6. 마치며
이렇게 파리 쇼핑 리스트는 두 개의 포스팅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글을 정리하면서 다시 한 번 파리 여행의 그 감정을 느낄 수 있었네요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