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교통권 나비고패스 나비고이지 사용 후기

‘파리는 메트로(지하철)를 이용하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지하철이 굉장히 잘 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파리 여행자라면 메트로와 같은 대중교통을 꼭 이용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파리 교통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리 교통권 나비고이지 나비고패스 사용 후기

파리 교통권 나비고패스 나비고이지 사용 후기

1. 파리 나비고이지

파리를 여행하기 시작하는 날이 금, 토, 일 중 하루라면 나비고이지를 추천드립니다. 나비고이지는 최대 사용 횟수 10회까지 선택하여 플라스틱 형태의 교통 카드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교통 카드는 금액을 충전하는 반면, 나비고이지는 횟수를 충전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비고이지

1.1 파리 나비고이지 가격

파리의 대중교통 1회 이용권은 2.1유로 입니다. 하지만 나비고이지를 통해 10회권을 구매할 경우, 16.9유로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하실 때에는 모든 존(1~5)을 갈 수 있는 옵션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발급하실 경우 발급비용은 2유로이며, 나비고이지의 환급 비용은 없습니다. 10회 모두 사용한 경우 파리의 메트로 역에서 기계를 통해 충전 가능합니다.

1.2 파리 나비고이지 구매하는 곳

나비고이지를 파리 시내의 메트로역 매표소에서 직원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고 후기를 많이 봐왔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매표소의 키오스크를 통해 구매했고, 이 때에는 현금이 불가하고 카드 사용만 가능했기 때문에 꼭 카드 지참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3 파리 나비고이지 샤를드골 공항

저는 파리에 여행갔을 때, 샤를드골 공항에 금요일에 도착하는 일정이었습니다. 샤를드골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나비고이지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불가했습니다.

매표소 직원을 통해 문의한 결과, 나비고이지는 파리 시내의 메트로역에서 판매한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샤를드골 공항에서 파리 시내로 나가는 RER 티켓을 11.45유로를 통해 구매하여 시내로 나갈 수 있었습니다.

2. 파리 나비고패스

나비고패스는 파리의 대중교통 메트로, 버스, 트램, RER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사용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리를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로 일주일권을 많이 구매하십니다. 일주일권의 경우, 월~목 중 하루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그 주의 일요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여행 일정의 시작이 월~목 중 하루이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나비고패스

2.1 파리 나비고패스 가격

나비고패스 일주일권의 모든 존 이용 가능 옵션인 경우, 30유로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발급 비용 5유로까지 더하여 총 35유로인데요. 베르사유 궁전과 디즈니랜드를 포함하여 파리 내 주요 명소를 1주일에 35유로로 어디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하면 결코 비싼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비고패스의 경우에도 물론 환급 비용은 없습니다.

2.2 파리 나비고패스 구매하는 곳

나비고패스는 파리 시내 메트로 어디에서나 구매가 가능합니다. 나비고패스의 경우에는 메트로 역의 직원분께 구매를 했습니다.

또한, 나비고패스를 사면 뒷면에 사진을 붙이는 란이 있는데요. 나비고패스는 양도 이전 혹은 대리 사용이 법적으로는 불가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사진을 붙인다고 합니다. 출국하시기 전에 증명사진을 챙기시는 것이 좋고, 만일 챙기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거의 모든 메트로에 즉석 사진 촬영하는 기계가 있더라고요. 그곳에서 촬영하여 붙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파리 여행 중 어느 날 밤, 메트로에 제복을 입고 있는 경찰(?)들이 여행객들로 보이는 사람들을 위주로 교통권을 확인하더라고요. 이럴 때를 대비하여 사진은 반드시 붙여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비고패스 증명사진

2.3 파리 나비고패스 샤를드골 공항

나비고패스도 샤를드골 공항에서 구매하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매표소 직원을 통해서 들었던 말은, 나비고이지와 나비고패스는 파리 시내로 나가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로 나오는 것은 RER이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이었습니다.

3. 자주 묻는 질문

3.1 나비고이지 남은 사용 횟수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메트로나 버스에 탈 때 나비고이지를 찍으시면, 횟수가 화면에 뜹니다! 횟수를 계속해서 체크하시면서 다니실 필요는 없습니다.

3.2 다 쓴 나비고이지와 나비고패스는 환급할 수 있나요?

메트로 매표소 직원에게 문의해보니, 나비고이지와 나비고패스는 환급이 불가능하였습니다. 발급 비용을 통해 기념품을 얻었다고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4. 마치며

오늘은 파리 교통권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교통권이 이것저것 많다고 다른 블로그 후기에 많이 나오는데요. 여행객이라면 언제부터 여행하느냐에 따라, 나비고이지와 나비고패스면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 블로그에는 파리에서 즐길 수 있는 파리 유람선 추천, PSG 경기 예매 꿀팁, PSG 유니폼 구매 및 택스리펀까지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