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순삭되는 두뇌 보드게임 추천 루미큐브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드게임 하나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전 구매한 ‘루비큐브’라는 보드게임인데요. 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내가 가지고 있는 숫자의 타일들을 모두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승리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하고 나면 시간이 순삭되는 두뇌 보드게임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두뇌 보드게임 추천 루미큐브

시간 순삭되는 두뇌 보드게임 추천 루미큐브

1. 루미큐브란 루미큐브 뜻

루미큐브(Rummikub)는 1930년대에 에프라임 헤르차노라는 이스라엘인이 처음으로 발명한 게임입니다. 루미큐브는 현재 레마다(Lemada)라는 회사에서 발매하고 있습니다.

2. 루미큐브 구매처

저 같은 경우에는 루미큐브를 이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서치해보니 가까운 대형 마트에서 많이들 구매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더구나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루미큐브 종류

루미큐브는 숫자 타일의 크기에 따라 3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루미큐브 클래식, 루미큐브 보이저(Voyager), 루미큐브 여행용(루비큐브 트레블)이 있습니다. 위 순서는 타일의 크기가 큰 순서입니다.

루미큐브 종류

클래식, 보이저, 여행용 모두 타일의 크기만 다를 뿐 내용물 구성, 게임 방법, 게임 참여 인원 등 모든 것이 동일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중간 단계인 루미큐브 보이저 제품을 구매하였는데요! 집에서 쓰기 딱 좋은 사이즈인 것 같네요!

루미큐브 보이저

4. 루미큐브 게임 방법 규칙

루미큐브 게임 방법은 알고 보면 간단합니다.

먼저 게임 참여 인원은 2명~4명 입니다. 타일을 테이블 위에 뒤집어 섞어줍니다. 그리고 게임 참여 인원 각자 뒤집어진 타일 중 하나를 뒤집어 가장 큰 숫자가 나온 사람이 먼저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됩니다. 이후 각자 14개의 타일을 나누어 갖고 각자의 받침대 위에 타일을 올려 놓습니다. 이제 게임의 준비는 끝났습니다.

루미큐브는 테이블 위에 숫자의 세트를 올려놓고, 이 올려진 세트의 기본 규칙은 지키되 숫자를 변경 혹은 추가함으로써, 내 받침대 위의 모든 타일을 먼저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여기서 세트란, 같은 색깔의 숫자는 3개 이상의 연속된 숫자이거나, 색깔은 다르지만 같은 숫자의 3개 혹은 4개의 타일을 의미합니다.

또한, 게임을 시작할 때에는 반드시 숫자 합이 30 이상이어야 하며, 세트 수는 여러 개의 세트를 테이블 위에 올려놓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루미큐브 게임에서 가장 좋은 타일이라고 할 수 있는 조커가 2개 있는데요. 이 조커는 처음에 사용할 때에는 숫자, 색깔에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사용된 용도의 숫자와 변경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다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미큐브 게임 방법

루미큐브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글자로만 봤을 때 다소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영상으로 된 게임 방법을 숙지하시고, 다시 이 글을 읽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영상은 제가 아래 링크에 남겨 두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하시기 바랍니다!

루미큐브 게임 방법

Leave a Comment